top of page
Value of Life
"가치 있는 것을 좋아하는 인생의 가치"
OUR STORY

세상 속 많은 이야기들 중 좋아하는 것을 하면 성공한다는 이야기의 실현 가능성을 우리들 인생을 통해서 증명해 보고 싶은 마음들이 모였습니다.

청소를 하고 있는 길 위에 빗자루를 든 '청소부' 도...

작은 노점상의 꽃을 파는 '할머니' 도...

입가에 번지는 미소와 여유로움이 베어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 땅에선 무언가 다른 생각과 가치가 샘솟고 있구나' 를 실감할 수 있는 순간 이었습니다.

우연히 얘기를 나누게 된 이곳 사람들의 이야기 속에서 그 행복과 여유의 원천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하고 있는 일을 통한 내가 좋아하는 일의 실현 가능에 있었습니다.

청소를 해서 내가 좋아하는 그림 그리는 일에 투자를 하고,

그림을 그려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내다 팔기도 하고,

꽃을 팔아 내가 좋아하는 도자기 만드는 일을 계속 하며,

도자기를 만들어서 손으로 만든 도자기 그릇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팔아,

서로를 기쁘게 해주며 살아 가고 있는 그들의 삶이 바로 그 행복과 여유를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그런 사실이 보이기 시작하자, '우리가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우린 무엇을 할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들이 부모가 된후 새롭게 다가온 소중하게 허락된 시간과 에너지 안에서, 내가 좋아하고 의미를 두는 것에 그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하고 싶어질 때쯤 우리에게 온 깨닳음....

'행복한 것을 향해 나아가는 큰 힘을 키워주고 길러주는 것만큼 우리 아이들의 삶에 있어 더 귀한 선물은 없다' 라는  생각 이었습니다. 

누구나 세상 속 마음이 쓰이는 부분들이 다 다릅니다. 

늙은 노인들이나, 장애인들이나, 세상의 많은 약자들 중 저희는, 우리의 다음 세대들에게 가장 마음이 쓰입니다. 신이 우리를 다음 세대보다 이 땅에 먼저 보내신 이유에 대한 고민과, 부모됨을 허락하시고 그들을 위해 일 할때 허락해 주시는 가장 큰 은혜로움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물고기를 잡아주기 보다는 잡는 방법을 알려주고,

세상이 정해 놓은 잣대 위에 자신을 올리지 않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우리가 선물 받은 하루하루의 가치가 얼마나 중요하며 마땅히 행복으로 채워 져야 함을,

알리고 깨닫게 하기위해 노력 하려고 합니다.

우리의 노력을 통해, 가장 좋아하는 일의 실현을 보여주는 어른으로써의 롤모델이 되어보려 합니다. 

 

 

Momdearo!

O! Dear! Mom!

by WLM team

Log on
bottom of page